콘텐츠로 건너뛰기

StyleCapture 테스트 결과

스타일 캡춰

  1. – 메인창의 프로그램 제목이 StyleCapture 여야 하지 않을까(띄어쓰기 없고)
  2. 메인창에서 Confirm Saving 체크하고 캡춰할때, 파일 저장 대화상자에서
    1. 기본 파일명이 자동 생성되는 파일명과 같으면 좋겠다. 지금은 FileName 으로 나타남
    2. 기본 저장 위치가 옵션의 Save Path 가 되어야 할 것 같은데, 설치 위치가 기본 폴더로 나타남- 기본 저장 확장자가 옵션의 File Format로 나와야 하는데 항상 png로 나온다. 아래 Save as type 에 All Files(*.*)이 나타나는데 그보다는 ‘.png’가 나오는 편이 좋겠다.
  3. 옵션에서 연결 프로그램을 커스텀 지정하기 위해 경로를 선택하면. 그담에 캡춰 저장 폴더가 그 폴더로 표시되는 문제
  4. 옵션에서 
    1. Associated program이 다음과 같이 나오는게 좋을 듯
      1. Hornil StylePix Pro
      2. Hornil StylePix
      3. Microsoft Paint
      4. Other:
    2. 옵션 좌 하단의 Default버튼이 모든 속성을 초기화 하지 못하는 듯하다.(예를들어 저장위치)
    3. 옵션에서 언어를 변경해도 시스템 메뉴의 About StyleCapture항목은 번역이 안된다(별문제는 아님)
    4. 똑같은 이름으로 저장 옵션을 사용할때 StylePix 와 DDE연결을 하면 결국 두번째 캡춰부터는 스타일 픽스에서 열리지 않는다.(기존에 이미 열려있기 때문)
    5. 클립 보드로 복사 옵션을 껐는데도 불구하고 클립보드로 복사가 된다.
  5. 듀얼모니터 상태에서 클립 보드로 복사시에는 클립보드에는 뭐가 들어가야 맞는가? (난 테스트가 안됨) 
  6. 부분 캡춰 모드에서
    1. 부분 캡춰 모드에서 캡춰 창에 키보드 포커스가 있는지 아닌지 좀 헤깔림. 표시가 되면 좋겠다.
    2. 부분 캡춰 모드에서 메인 창이 비활성화(인액티브) 되면 캡춰 창이 함께 사라졌으면 좋겠다. (이렇게 되면 캡춰 영역 선택창이 보이면 항상 키보드가 먹는다고 생각해도 될테니 포커스 표시 문제가 해소되며, 캡춰 하다가 잠깐 다른 작업을 하거나 캡춰할 대상을 정리할 필요가 있을 때 유용할 듯 하다)   
    3. 그리고 부분캡춰 모드에 들어갔을 때, 메인창의 여백부분에 단축키를 표시해 주면 좋을 듯 싶다.
    4. 커서키에 의한 이동이나 크기 조절의 기본이 10픽셀이고 Shift 누르는것이 미세조정이면 더 좋겠다. (10픽셀씩 이동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
  7.  창 캡춰 모드에서
    1. 엔터 ESC단축키가 먹으면 좋겠다.
    2. 전체화면으로 최대화가 되어 있는 창을 캡춰 하고자 할때 화면밖의 영역은 캡춰를 못하므로, 빨간 선이 화면 안쪽으로 맞춰져서 표시되면 좋겠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