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홈페이지 접속 언어와 페이지 이동에 관해서

많은 분들이 한글, 영문 홈페이지를 구분해서 운영할 일이 있을 것 같아 본 홈페이지에서는 어떻게 운영하고 있는지 간단히 적어보려고 합니다.


저희 홈페이지는 현재 한글과 영어 두개로 구분되는데요. 기본적으로 동일한 디렉토리 구조로 /kr, /en 폴더에 똑같은 파일이 한글, 영어로 존재합니다.


그래서 페이지 이동할 때 /kr 부분을 /en 으로만 변경해 주면 똑같은 페이지의 다른언어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최초 http://hornil.com 으로 접속하게 이전에 어떤 언어를 선택했는지 살피게 되는되요. 이것은 쿠키에 관련 정보를 저장하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이때, 관련 쿠키가 없다면 접속 아이피를 분석해 어떤 지역에서 접속했는지 판단하게 됩니다.


현재 한국어와 영어 두 언어로만 홈페이지를 제공하기 때문에 한국이외의 지역에서 접속한 경우 영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어있습니다.


하나의 도메인에서 두개의 언어를 지원하기 때문에 게시판 운영과 회원가입등 곤란한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저희 홈페이지에서는 전체 회원관리와 게시판 시스템을 하나로 통일하고 스킨을 통해 보여지는 부분을 달리하고 있습니다. 물론 게시물의 내용이 달라지므로 한국어와 영어 페이지에 맞게 게시판을 별도로 생성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시판 시스템에서 가장 문제되는건 소스내에 한 언어에 종속적인 메시지가 많다는 것인데요. 이 부분은 전부 현재 언어를 확인하여 그 언어에 맞게 출력하도록 수정되어야 합니다.


현재 저희 홈페이지도 메시지 창등에 한글/영어가 확실히 구분되어 나오지 않는것도 아직 모든 부분에서 언어를 확인하지 않고 그대로 출력하기 때문입니다.


아직 홈페이지에 수정하고 개선할게 많이 있네요 ㅡ,.ㅡ;

“홈페이지 접속 언어와 페이지 이동에 관해서”의 1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